지구인으로 살기!

네이버는 검색사이트? 광고사이트? 본문

일터와 광고이야기

네이버는 검색사이트? 광고사이트?

마담정리사 2011. 2. 8. 20:41
반응형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상단에 어마어마한 갯수의 광고가 뜬다.
파워링크, 플러스링크, 비즈사이트 and 지식쇼핑까지...
아직까지 이것들이 광고인줄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제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

2011년 1월 1일부터 네이버는 오버츄어 광고를 빼버리고 자사 광고만으로 상단을 모두 장식하고 있다.

한달동안 네이버 광고를 진행해본 소감.
오버츄어나 구글 광고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광고운영.
준비도 제대로 하지도 않고 무조건 돈만 벌어드리겠다는 속셈이 너무 뻔히 보인다.
며칠째 파워링크 5번째와 6번째는 겹쳐나오는 오류까지.
네이버는 모니터링을 제대로 하고있는가? 광고주들은 자신의 광고가 저따위로 나오는 것을 알고있을까??


네이버 서비스센터에서 질문을 하거나, 부족한 서비스에 대한 제의를 하면 언제나 하는말이 있다. 
죄송합니다. 원칙이 이러이러해서 안됩니다.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원칙, 약관, 규칙 등이 서비스를 하는 업체 유리하게 만들어진 것은 오래전부터 알고있었지만,
장사를 하는 업체라면 클라이언트 즉 광고주를 배려하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네이버는 그러한 마인드가 없는 것 같다.
돈만 벌면 장땡!!!

전세계적으로 구글이 맥을 못추는 나라 중 으뜸인 대한민국. (중국의 바이두, 러시아 얀덱스, 체코의 세즈남...)
대부분의 나라의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구글, 오버츄어는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매일매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새로 업데이트 된다.

바로 앞의 이익만을 추구하다보면 장기적으로 손해가 될껀 뻔한일.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소비자, 클라이언트의 말에 귀기울여주는 훌륭한 네이버가 되기를.
언제나 네이버가 최고 일수는 없다. 최고가 되기보다 최고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더 어려울 것이다.
그러니 최고의 자리에 있을때 더 노력해 주길 바란다.
토종 쇼셜사이트인 미니홈피, 블로그, 미투데이가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의 외국 서비스 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실을 주목해주길 바란다.  
반응형